-
-
많은 기업들이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 환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진화하며, 소비자 행동, 정보 습득과 의사결정 방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팬데믹 이후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은 초개인화와 가치소비라는 맥락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 프로세스와 기대치의 변화를 가중시켰다.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으로 예전 보조적 기능을 수행하던 인공지능이 점차 고도화 되며 브랜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견인하고 있다.그렇다면, 우리는 시장 변화를 어
2024.02.14 16:35
-
사람들은 소설, 시 등 글쓰기, 그림 그리기, 알고리즘 코딩 등 창작의 세계가 인간에게만 허락된 영역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등장한 '생성형 AI(Generative AI)'가 인간의 창작 영역을 넘보는 시대가 되었다. 생성형 AI는 인간의 행동, 사고 과정 및 창의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독특하고 독창적인 결과를 생성한다. 즉, 기존 데이터를 단순히 가공하거나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새롭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접근 방식이다. CHAT GPT를 시작으로 한 생성형 AI는
2024.02.04 18:4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 11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7월 21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DRAGON EYES 인공지능의 시대,인간만이 가능한 화룡점정의 역량은 무엇인가?간단한 교제의 시간을 가진 후,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공저자 전미연 연구위원이 "트렌드 코리아 2024 -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만이 가능한 화룡점정의 역량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10개의 키워드를 발표하였다. 전 연구위원은 지속되는 전
2023.10.24 06:11
-
작은 개인의 블로그부터 거대한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가상공간의 영향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가상공간의 비약적 발전으로 현실 공간이 소멸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지만, 오히려 가상의 영토가 넓어질수록 실제 공간의 역할도 중요해진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공간이 우리에게 전달하는 힘은 강력하다. 2023년 새로운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른 공간이 가진 힘, ‘공간력’은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획기적으로 공간을 배치한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은 2021년 11월 개관 이후 하루 평균 3000여 명이 방문하며 큰 인
2023.09.10 23:48
-
지난 8월 18일,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 11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미니 스피치에는 아스팔트 블록이라는 일상적인 것에서 디테일을 추구하는 ‘이노블록’의 한상우 상무와, 위생과 환경에서 기회를 찾아 상당한 추진력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가는 ‘비하인드’의 전준형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암웨이 비즈니스 모델 진화25센트 라이드를 중심으로간단한 친교의 시간을 가진 후, “암웨이 비즈니스 모델 진화, 25센트 라이드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한국 암웨이의 배수정 대표가 사례 발표
2023.08.21 06:3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22 대한민국경영자'로 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이사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배대표는 1995년 입사 이래 한국암웨이의 CMO로서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하여 2015년 14조 매출을 책임지는 글로벌 암웨이의 마케팅 최고 책임자로 선임된 파격적인 인사의 주인공이다. 2019년 11월 한국암웨이 최초의 여성 CEO로 부임한 이래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 바이크 ‘25센트 라이드’ 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혁신적인 경영으로 한국암웨이의 체질을 변화시켰다. 배대표는 그 밖에도 디지털 혁신을 위해
2022.12.05 22:28
-
11월18일, 서울특별시 잠시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 108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와 제3회 KOTLER AWARDS 시상식이 공동 개최됐다. 수상 기업 발표와 시상 후에, 수상 기업의 마케팅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KOTLER AWARDS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럽 코틀러 박사의 마케팅 철학을 실천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3번째 개최되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잠시 취소되었던 시상식은 올해 우리나라를 기점으로 다시 부활했다. 심사 분야로는 차례로 ‘마케팅 엑셀런스’, ‘마케팅 이노
2022.11.21 11:30
-
로커스엑스(대표 백승엽)는 자체 제작 버추얼 캐릭터를 통한 마케팅 분야 성과로 ‘2022 코틀러 어워드’에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틀러어워드는 미국과 캐나다, 일본, 이탈리아 등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어워드로, 제조, 식품, 서비스, 유통 등 다양한 영역을 다룬다. 창의성과 혁신 정도 등을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현대 마케팅의 1인자로 알려진 ‘필립 코틀러’ 교수가 직접 심사한다. 로커스엑스는 대한민국 최초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개발한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로지’를 포함
2022.11.16 21:04
-
세라젬은 20여 년간 축적된 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척추 과학과 첨단 기술을 접목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부터 파우제 안마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건강기능식품, 물걸레 로봇 청소기 등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1998년 첫 발을 내딛은 이후 이후 현재 70여개국에 2500여개의 유통 거점을 확보하는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의 신뢰 속에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척추 의료가전은 국내 식약
2022.11.16 21:02
-
글로벌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 Group Inc, TSE: 4180)가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이하 IDC)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에서 향후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애피어의 미래 전망과, 여기에서 대화형 마케팅이 차지할 핵심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애피어 CEO 겸 공동창업자인 치한 위(Chih-Han Yu) 박사는 IDC 아시아태평양 AVP인 크리스 마셜(Chris Marshall) 박사가 진행하는 IDC 팟캐스트에 출연해, AI가 어떻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 혁신을 주도하는지에 대한
2022.08.04 10:18
-
6월 17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제10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열렸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동국대 노은정 교수가 ‘오프라인의 종말, 생존의 키 CX’라는 주제의 강연을, 좋은상품연구소 최낙삼 소장이 ‘Xteen 이즈 백, 유통에 맞는 상품화 시대’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변하지 않는 오프라인 기업의 최후를 말하다 노은정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치 다인의 진화론처럼 디지털 시프트(Digital Shift)에 적응을 한 회사는 살아남고 그렇지 못한 기업들은 사라진 형태의 디지
2022.07.05 11:53
-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 (에이수스)가 최신 인텔 12세대 CPU를 탑재한 게이밍 및 컨슈머 노트북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이커머스 최대 쇼핑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ASUS (에이수스) 신제품 5종은 게이밍 노트북 ‘TUF Dash F15’ 모델과 젠북 3종(젠북 14X OLED, 젠북 14X 플립 OLED, 젠북 14 OLED), 비보북 1종(비보북 S 16 X OLED)이다.◇OLED 디스플레이 탑재한 젠북 & 비보북 시리즈젠북 14X 플립 OLED는 최대 12세
2022.05.16 21:43
-
선도적인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국내 1위 공유오피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대표: 김대일)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패스트파이브는 2만5000여 명의 멤버와 40개 호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위 오피스 플랫폼 기업이다. 공유오피스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MSP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획득하고, 다양한 규모와 분야의 패스트파이브 입주사 및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솔루션과 보안, 빅데이터 등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멤버 전용 혜택으로 제공하는
2022.04.20 16:49
-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및 AI 번역 전문 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서울에서 개최된 ‘인공지능 융합 비즈니스 개발 콘퍼런스(AI Tech 2022)’에서 ‘AI 번역 및 음성 인식 관련 기술과 실증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콘퍼런스에서 엘솔루는 AI 모델의 프로세싱에 대한 설명과 고객 기업 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AI 모델에 대해 발표했으며, 엘솔루가 고객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고 현장 폐기해 개인 정보 및 기밀 사항의 유출을 방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이어 엘솔루는 자동 번역과 AI 음성 인식 솔
2022.04.19 16:38
-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비즈니스 밴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리무진 모델과 캠핑에 최적화된 캠퍼 모델을 내세워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외관은 차량 전면 범퍼부터 프론트 필러와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2022.04.19 16:29
-
3월 18일(금),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됐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에 대해 시상한다.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 (주)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이사 이성호, 이하 '디스트릭트')는 2020년 코엑스 전광판에 끊임없이 몰아치는 파도를 소재로 한 공공미술 작품 'WAVE'를 선보였으며, 2021년 여름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는 폭포를 소재로 한 'Waterfall-N
2022.03.18 12:21
-
롯데홈쇼핑 진호 상무가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 제정되었으며,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거두고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그리고 개인에 대해 수상하는 상이다.진호 상무는 롯데홈쇼핑의 DT(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을 시행하고 있는 인물이다.당초 홈쇼핑 업계는 TV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했다. 그러나 OT
2022.03.18 11:00
-
샌드박스네트워크 김지민 디렉터가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개인부문 '한국의 마케터' 를 수상했다.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 제정되었으며,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거두고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그리고 개인에 대해 수상하는 상이다.김 디렉터는 현재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에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인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효과적
2022.03.18 10:5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18일(금), 롯데호텔 월드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렸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 제도다. 올해는 크게 단체, 개인, 소비자 조사 3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으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단체 부문 디지털혁신 대상에는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는 '디
2022.03.18 10:53